라이터 분리수거 방법 알아보기
많은분들이 라이터를 가지고 계십니다, 예전에는 애연가분들이 주로 가지고 다니셨다면 지금은 다른 용도로 라이터를 가지고 다니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또 많은 애연가분들께도 아직까지 라이터는 많은 사랑을 받아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라이터는 다들 소모품이라 수명이 있습니다. 라이터는 가스를 모두 다 쓰면 수명을 다해 버려지게 되는데요!그럼 이 때 라이터는 어떻게 분리수거 하여야 올바르게 분리수거 하는 것일까요? 비록 작은 것 하나라도, 우리 지구환경을 위해서는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사실 꼭 명심하여야 할 것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라이터 분리수거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라이터의 종류
우리가 흔히 만나는 가스라이터만 많이 만나게 되었을 텐데요, 이외에도 무려 3가지나 더 많은 종류의 라이터가 존재한다고 합니다.
가스를 비롯하여, 기름라이터와 전기라이터, 플라즈마 라이터가 존재하고 있다고 하는데요.우선 우리가 가장 많이 만나는 가스라이터의 경우 충전연료가 부탄가스인 경우가 많아 청소년판매불가 상품이라고 합니다. 현대에서 사용되는 기름라이터의 경우 많은 곳에서 화이트 가솔린을 가용중이고 합니다.전기라이터의 경우 고장이 잘나는 제품도 있지만, 전기로 충전하는 방식이다 보니 만족하고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마지막으로 플라즈마 라이터의경우 전기라이터 처럼 충전식이지만, 1주일정도 사용가능한 라이터도 있어 제가 상당히 부럽게 보기도 합니다.
라이터 분리수거
여러분은 라이터를 어떻게 처리하시나요? 라이터를 보통 쓰레기통에 그냥 넣어서 버리곤 하는데요!
하지만, 라이터 분리수거가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라이터 분리수거를 해주어야만 쓰레기 소각시 문제가 없이 안전하게 소각이 가능하기 때문에 분리수거를 잘해주시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라이터는 그저 가스를 모두 소진시킨 후 라이터 분리수거하시면 된다고 하는데요, 딱히 어려운 일도 아니기에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일인것 같습니다.
라이터의 재미있는 역사
라이터는 사실 성냥보다 그 역사가 오래되었다는 사실 알고 계셨을까요? 상당히 저는 놀라게 되었는데요, 1823년에 최초로 개발되며 성냥보다 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그 당시에는 지나치게 큰 크기와 무게 그리고 쉽게 깨지고, 위험한 황산을 연료로 하는 등 많은 단점을 가지고 있어 상용화에 어려움을 겪고, 성냥보다 나중에 상용화가 되었다고 합니다. 저에게는 재밌는 역사인데, 여러분에게는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라이터를 들고 있다가 옆에 있는 사람에게 한 번 알려준다면 왠지 모르게 유식한 사람이 되어보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은 라이터 분리수거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 가졌습니다. 라이터 분리수거를 올바르게 하여 지구와 더불어 살아가는 삶, 그리고 안전한 쓰레기 소각을 위해 힘써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